SK주식회사 C&C, 지속가능경영 유일한 정부 포상 수상

김남규 기자
입력 2015.11.19 15:32 수정 2015.11.19 16:10
[IT조선 김남규] SK주식회사 C&C(대표 박정호)는 19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행사에서 ‘한국표준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병두 SK주식회사 C&C SKMS실장(오른쪽 첫 번째)과 유연백 한국표준협회 전무(가운데)가 한국표준협회 회장상 수상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주식회사 C&C)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과 지속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사랑받는 기업 우수 사례를 발굴해 격려하자는 취지의 지속가능경영 관련 유일한 정부 포상이다.

SK주식회사 C&C는 이번 수상에 대해 ▲경제·사회·환경 전 영역에 대한 우수성 ▲제반 이해관계자와의 투명한 소통 ▲올해 발간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 최고등급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4년 연속 DJSI World 편입 등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와 진정성을 인정받은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김병두 SKMS실장은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 수상은 전 산업영역·기관 심사를 통해 최고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펼쳤다고 국가에서 인정한 것이어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크다”며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각계각층 이해관계자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통해 사랑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2009년 11월 상장 이후 DJSI World 4년 연속 편입 외에도 사회 책임 투자지수(KRX SRI)편입, 기업지배구조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평가 A등급 획득 등 국내 대표적인 지속가능경영 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아왔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