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농촌진흥청과 '신(新)농촌진흥캠페인' MOU 체결

이상훈
입력 2015.11.20 11:31 수정 2015.11.20 11:34
[IT조선 이상훈] 전자랜드프라이스킹(SYS리테일, 대표 홍봉철)은 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 스타디움 코리아(대표이사 신동윤)와 ‘新(신)농촌진흥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6차산업 가공상품 판매 촉진 및 농식품 소비확대에 나서기로 했다.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와 이양호 농진청 청장 및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일 오후 1시 30분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용산본점 별관에서 협약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서 3사는 업무 협력을 통한 상생과 농식품 및 가공식품 소비확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판로개척 등에 대한 공조를 약속할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의 원활한 추진과 붐 조성을 위해 전 프로야구 선수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전자랜드프라이스킹 전국 6개 지역, 110여 개 매장에서 주말마다 열리는 주말장터 행사점에 ‘우리 농산물 축제’ 코너를 마련해 가공상품에 대한 판매 촉진과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첫 행사로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3일간 전자랜드 용산본점에서 전국 32개 농식품 가공 경영 업체의 200여 품목을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향후 참가 업체와 품목을 3배 이상 늘려 ‘우리농산물 특별 기획전’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전자랜드프라이스킹과 스타리움코리아는 양자간의 서비스 업무 제휴와 모바일,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할인 및 경품 등 혜택을, 참여업체에게는 판매 촉진 및 마케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관계자는 “주말장터와 김장대축제 등 우리농산물 판매 촉진행사에 이미 참여한 경험이 있는 본사는 이번 농촌진흥청과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우리 농가와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상생 방안을 적극 마련하고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