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 유진상] 인포매티카는 가트너에서 선정하는 고객 데이터 마스터 데이터 관리(MDM, Master Data Management) 솔루션 보고서 부문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인포매티카의 MDM 솔루션은 실행력과 비전 완전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매직쿼드런트에 선정됐다. 인포매티카 MDM은 기업 간에 정제되고 연결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람, 장소, 사물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이해, 활용하도록 지원하는 멀티 도메인 MDM을 제공하고 있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사장은 “인포매티카가 지속적으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되는 것은 우수한 고객 경험을 위해 필요한 우수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인포매티카는 계속해서 혁신적인 현업 부서 사용자 중심의 솔루션으로 MDM 비전을 실현하고 핵심적인 MDM 플랫폼을 개선해 고객이 우수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 앞서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트너는 “신뢰할 수 있는 마스터 데이터는 점점 디지털 비즈니스 실현을 위한 전제 조건으로 인식되고 있다”면서 “고객 마스터 데이터에 대한 일관성 있는 단일 버전을 유지하고 달성하는 능력은 고객 경험 향상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모든 대규모 데이터 소스가 효과적으로 조직의 운영 및 분석 환경에 통합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MDM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는 것이 가트너의 설명이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