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시작 연말까지…게임하면 혜택이 '풍성'

박철현 기자
입력 2015.12.24 10:52 수정 2015.12.24 15:52

[IT조선 박철현] 게임 업체들이 크리스마스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게임이 대세로 자리 잡은 만큼 모바일 이슈가 크다.

특히 대규모 이벤트는 평소보다 더 많은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게임을 즐겨하는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연말에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을 하면 다양한 상품과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넥슨(대표 박지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9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1위 액션 게임 ‘HIT’에서는 ‘GM  휴고의 산타 선물 이벤트'를 통해 24일 유저들이 가장 선물로 받고 싶어하는 ‘모험포인트 200개’, ‘젬 300개’ 등 4종 아이템을 인기투표를 통해 지급하며, 27일까지 공식 카페에 크리스마스 배경의 ‘HIT’ 팬아트를 올리는 유저들 중 추첨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모바일 게임 이벤트

‘도미네이션즈’에서는 23일부터 29일까지 ‘골드’, ‘식량’, ‘크라운’, ‘수송품’, ‘축복’ 등 각종 아이템이 포함된 선물 상자를 마을에 등장시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크리스마스 맞이 미스터리 선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판타지워’에서는 24일부터 27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코스튬’ 2종과 특별한 장비 캡슐, ‘에너지’ 등을 증정한다. 또한, 2016년 1월 4일까지 ‘데보라’, ‘캐럿’, ‘잭’, ‘릴리’ 등 4종 캐릭터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기간 한정 판매한다.

‘천룡팔부’에서는 1월 6일까지 특정 일일 던전에서 ‘고급 성탄 양말’과 ‘트리 장식품’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이 드롭된다. 유저들은 획득한 아이템을 합성해 제작한 ‘고급 성탄 양말’로 ‘[펫] 눈사람’ 등 아이템을 얻거나 ‘트리 장식품’으로 트리를 장식해 풍성한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다.

‘영웅의 군단’에서는 31일까지 산타 ‘로로밍’을 찾아 묻는 질문에 답하면 특별한 선물 상자를 지급하고 ‘산타우라의 냄새나는 양말’을 모으면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삼검호’에서는 23일 ‘달력’, ‘다이어리’, ‘텀블러’ 등을 특정 지하철역의 물품 보관함에 배치해 유저들에게 직접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0일까지 게임 내 산타 의상을 판매하며, 스페셜 던전 미션을 완료한 유저들에게 ‘산타 양말’, ‘산타 모자’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선물한다.

‘마비노기 듀얼’에서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아레나에 참여할 시, ‘선행발매 부스터’, ‘골드’ 등 보상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고양이 상인과 거래 시 ‘변종카드’, ‘시즌P카드’ 거래 확률이 증가한다. 또한, 24일, 25일 양일간 ‘스테미나’ 소비량이 절반으로 줄고 28일까지는 매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켓 메이플스토리 for Kakao’에서는 27일까지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트리 장식’을 제공하고, 누적 개수에 따라 ‘카산드라 이벤트 샵’에서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가장 많은 재료를 모은 유저들의 순위에 따라 영화 ‘구스범스’ 예매권과 캔디를 추가로 증정한다.

‘용사X용사’에서는 2016년 1월 4일까지 ‘레벨업’, ‘보스릴레이 전투 참가’ 등 총 7개의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별’을 지급하며, 누적된 ‘별’ 개수에 따라 ‘프리미엄 장비상자 1개’, ‘현자의 돌 10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1월 7일까지 연속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접속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넷마블 모바일 게임 이벤트 풍성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연말을 맞아 ‘이데아’, ‘레이븐’, ‘세븐나이츠’ 등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을 통해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연다.

먼저 지난 16일 실시간 레이드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는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 눈이 내리면 23~25일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사파이어 250개를 지급하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의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약 눈이 내리지 않더라도 같은 기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A~S급의 날개를 지급한다.

이데아는 이 밖에도 오는 30일까지 실시간 레이드를 파티 플레이로 5회 클리어한 이용자에게 한정판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제공하며, 각 지역의 ‘선물 던전’를 클리어한 이용자에게는 SS급 날개 등 다양한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루돌프의 상자’를 지급한다.

 ‘레이븐’은 연말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특별 던전을 운영한다. 모든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으며, 산타, 요정 등의 의상을 입은 몬스터가 출현한다. 또한, 무기, 방어구, 재화 등이 풍성하게 담긴 보상 콘텐츠 ‘산타의 선물상자’를 마련했으며, 각 캐릭터의 크리스마스 코스튬도 추가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는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세븐나이츠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5성 세븐나이츠 소환권을 1회 지급한다. 또 지난 1일부터 진행해온 ‘세븐나이츠 송년축제’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매일 피나, 열쇠, 장비·영웅·사황·구사황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지난달 27일 대격변 업데이트를 실시한 ‘몬스터 길들이기’는 오는 31일까지 하루 총 3회까지 입장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던전을 운영한다. 이 던전은 산타 복장을 한 보스가 등장하며, 1분간 생존하면 던전을 클리어하는 방식으로 꾸며졌다. 보스를 공격하면 골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던전 성공 시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 길드전투 RPG ‘길드오브아너’는 오는 25일까지 7일간 연속 접속한 이용자에게 6성 부대원 소환권을 지급하고, 해당 기간 수호신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을 2배로 상향, 4성 베로나를 획득했을 경우 6성 수호신 소환권을 추가 지급하는 파격적인 보상을 준비했다. 또 부대를 6명 모두 남성 부대원으로 편성할 경우 물리 공격력이 30% 높아지고, 남성 부대원 3인과 여성 부대원 3인으로 부대를 편성하면 생명력이 50% 증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캐주얼 모바일 축구게임 ‘차구차구’와 모바일 RPG ‘드래곤가드S’, 리드미컬 액션 RPG ‘블레이드 왈츠’ 역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대규모 이벤트를 통해 아이템을 제공해 다양한 혜택을 준다.

넷마블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주요 게임을 중심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더 많은 이용자들이 풍성한 선물을 받고 즐겁게 플레이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게임빌 크리스마스 이벤트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빌(대표 송병준) 역시 자사 인기 게임 9종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 ‘별이되어라!’, ‘크로매틱소울’, ‘피싱마스터’, ‘드래곤 블레이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MLB 퍼펙트 이닝 15’, ‘다크어벤저2’, ‘이사만루2015 KBO’ 등 총 9종이다.

먼저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은 24일까지 커뮤니티에서 유저들이 받고 싶은 아이템을 직접 고르는 투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25일까지 이벤트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 수량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별이되어라!’는 24일까지 접속일 기준으로 ‘루비’, ‘정수 뽑기권’, ‘동료 뽑기권’ 등을 제공하고, 더불어 선물로 받고 싶은 영웅급 동료의 인기투표를 진행해 가장 많이 득표한 동료를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이 게임의 글로벌 버전인 ‘드래곤 블레이즈’는 크리스마스이브와 당일 접속 유저들을 대상으로 ‘동료 뽑기권’을 제공한다. 

‘크로매틱소울’은 24일부터 27일까지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열고, 해당 기간 동안 눈이 내리면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스태미나 아이템’과 ‘재료 주머니’를 지급한다. 출석 체크 이벤트, 접속 선물 이벤트를 통해서도 ‘젬’과 ‘스태미나’ 등을 선물한다.

‘피싱마스터’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이벤트를 열어 낚시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트리와 장식을 모두 모으면 보상을 지급하고, 크리스마스 장식이 추가된 ‘전설의 어종’도 등장한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29일까지 게임 내 드랍 아이템인 ‘크리스마스 눈결정 사탕’, ‘눈사람 마시멜로’를 크리스마스 아바타로 교환해 주고, 24일과 25일에는 접속 시 ‘초월 부츠’도 증정한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캐주얼, 스포츠, RPG 등 다양한 장르의 자사 모바일 게임 12종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캐주얼 게임 ‘액션퍼즐타운’은 27일까지 크리스마스 푸시 이벤트와 핫타임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 접속하면 다양한 게임 스킬 아이템을 선물하며, 오후 9시부터 자정 사이에 접속하면 획득할 수 있는 점수와 코인이 증가되어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한다.  

리얼 모바일 3D 낚시게임 ‘낚시의 신’은 오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는 산타클로스 피쉬와 루돌프 순록을 낚으면 높은 데미지와 추가 옵션을 제공하는 X-mas 장비, 산타클로스 장비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리얼 3D 모바일 골프게임 ‘골프스타’에서는 오는 31일까지 출첵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페이지에서 크리스마스트리 전구를 하루에 1개씩 켜면, 켜진 전구 개수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동안 매주 화요일, 금요일에는 크리스마스 스페셜 이벤트 대회를 개최하고, 대회에서 150위 안에 드는 유저 전체에게 100스타를 지급한다.  

컴투스 대표 야구 게임 3종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3D 모바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5’에서는 2015년 12월 24일부터 오는 2016년 1월 10일까지 게임 내 도전과제를 완료한 후 획득한 특별 선물상자를 마일리지 팩, 고급 선수팩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투스 인기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에서도 오는 26일까지 리그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양말과 모자를 모으면 획득 개수에 따라 스페셜 선수, 에이스 선수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9이닝스 매니저’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크리스마스 특별선물 교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그플레이 15회, 래더 매치 10회 진행 시 선물상자가 주어지며 선물상자에서 다양한 아이템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모바일 RPG ‘소울시커’는 12월 말일까지 노멀, 하드, 헬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을 운영한다. 각각의 던전을 클리어하면 황금종을 얻을 수 있고, 황금종을 모아 크리스마스 한정 영웅과 골드, 다이아, 루비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정통 RPG ‘이스트레전드’는 오는 31일까지 메리크리스마스 성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모험모드 클리어 시 획득 가능한 알파벳을 모아 ‘Merry Christmas’ 단어를 완성하거나 알파벳 100개를 모았을 시 4성 레어영웅 선택카드를 선물로 증정한다.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4종의 크리스마스 스킨을 추가했으며,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되는 해피 메리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스토리모드, 시공의 틈에서 진행되는 경기 완료 시 제공되는 크리스마스 양말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글로벌 인기 RPG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는 1월 3일까지 눈사람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해 신비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지급되는 산타 아이린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인기 SNG ‘타이니팜’과 보드게임 ‘인생역전 윷놀이 for Kakao’(이하 인생역전 윷놀이)에서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니팜’에서는 오는 30일까지 토이 빌리지 맵의 산타의 마법 양말에서 장난감 만들기, 크리스마스 동물 얻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미션을 수행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24일부터 오는 1월 7일까지 연말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지구별 알, 할로윈 알 등 2015년 이벤트 알과 연말 한정 전설급 동물을 획득할 수 있다. ‘인생역전 윷놀이’에서는 30일까지 매일 한 번씩 선물 상자를 열어 아이언 윷, 크리스탈, 코인, 비타민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박철현 기자 pch@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