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상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 개최

김남규 기자
입력 2016.01.11 13:00 수정 2016.01.11 14:34
[IT조선 김남규]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1월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과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년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워크숍에 참석한 윤종규 회장(사진 앞줄 가운데)과 그룹 경영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현장중심(뛰어라! 소통하라!)과 지속성장(담대한 도전! 끈기 있는 실행!)’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2016년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그룹의 경쟁력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한 경영진의 논의가 이뤄졌다.
 
2016년 예상되는 많은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에서 ‘도전과 극복의 리더십’이라는 외부특강이 진행됐고, 이어 경영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에는 윤 회장이 직접 핀테크 등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전략과 그룹의 비전, 계열사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아갈 방향을 설명했다. 
 
특히 모든 경영진이 참석하는 분임토의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 핀테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미래금융 경쟁력 확보, 글로벌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인 WM/CIB의 역량 강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새로운 수익원과 기회를 찾기 위해 열띤 토론과 논의가 이어졌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까지 거치면서 KB금융그룹도 모든 경영진이 모여 활발한 토론과 논의를 통해 그룹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고 역량을 결집하는 문화가 자리 잡힌 것 같다”며 “2016년 KB금융그룹의 힘찬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ngk@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