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스타워즈 시리즈 넘버링 최신작 ‘스타워즈 에피소드8’이 당초 예정보다 개봉일이 약간 연기된다.

스타워즈 공식 페이지에 따르면, ‘스타워즈 에피소드8’의 개봉일이 2017년 5월 26일에서 2017년 12월 15일로 연기됐다.

연기 사유는 불분명하다. 하지만 2017년을 넘기지 않는 만큼 스타워즈 팬들의 반발은 덜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타워즈 에피소드8’은 브루스윌리스, 조셉고든레빗 주연 영화 ‘루퍼(Looper)’를 제작한 라이언 존슨 감독이 스타워즈 에피소드8의 감독으로서 영화 제작을 총괄 지휘하며, 전작인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JJ에이브럼스 감독은 프로듀서로 영화 제작에 관여한다.

월트디즈니로 바통이 넘어간 ‘스타워즈’ 시리즈는 에피소드7을 기점으로 매년 스타워즈 영화를 공개할 계획이다.

2016년 12월에는 스타워즈 스핀오프 작품인 ‘스타워즈 로그원’이 개봉된다. ‘로그원(Rogue One)은 스타워즈 영화 최초로 ‘제다이’가 등장하지 않는 스타워즈 작품으로 알려졌다. 영화는 엘리트 전투 비행대 ‘로그 스쿼드론’ 편대장인 ‘로그원’과 데스스타의 설계도를 훔친 저항군 투사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이 기사는 '키덜트잇'(Kidultit.com)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키덜트잇'은 프라모델, 피규어, 드론, 서브컬처 등 성인들을 위한 취미 전문 웹진입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키덜트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