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30만원대 대화면폰 '스타일러스2' 곧 출시

최재필 기자
입력 2016.03.08 14:06 수정 2016.03.08 14:19

[IT조선 최재필] LG전자가 이번 주 국내 이통3사를 통해 '스타일러스 펜'을 내장한 30만원대 스마트폰 'LG 스타일러스2'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미지=LG전자


 
'스타일러스2'는 5.7인치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무게 145g, 두께 7.4mm의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145g의 무게는 사과 반쪽 수준이다. LG전자는 제품 테두리 부분을 메탈 느낌으로 마무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색상은 티탄·화이트 두 가지며, 출고가는 39만 6000원이다.
 
LG전자는 스타일러스 펜촉을 기존 뭉툭한 '러버듐' 대신 얇은 '나노코팅 섬유'로 구현, 실제 펜을 사용하는 것처럼 정교하게 필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타일러스2'는 '캘리그라피 펜 타입'을 기본 서체로 설정, 만년필의 필기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스타일러스2'는 플로팅(Floating) 펜 메뉴를 적용해 더욱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플로팅 펜 메뉴'는 어느 화면에서나 스타일러스 펜을 뽑으면 ▲팝메모 ▲캡처+ ▲팝스캐너 등 관련 기능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바로가기 메뉴다.
 
이 외에도 '스타일러스2'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화면 위에 바로 메모할 수 있는 '바로 메모', 펜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펜이 스마트폰과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알림을 제공하는 '펜 지킴이' 등 차별화된 UX를 탑재했다.
 
조성하 LG전자 MC한국영업FD 부사장은 "이 제품으로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필 기자 mobilechoi@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