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잇 김형원] 마블 영화 세계관(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팔콘(Falcon)’이 리얼 액션 피규어로 등장한다.

홍콩 핫토이즈가 만든 ‘팔콘' 피규어는 1/6 스케일, 30cm 높이의 액션 피규어로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 비춰지는 ‘팔콘'의 모습을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특징이다.

팔콘 액션 피규어 패키지에는 등에 장착하는 ‘플라이트백팩', 탈착 가능한 ‘고글', 백팩에 수납할 수 있는 새 모양 드론 ‘레드윙' 등 영화 속 팔콘 액션을 재현하기 위한 파츠가 모두 갖춰져 있다.

참고로, 팔콘 피규어 헤드 조형은 한국인 피규어 디자이너 이수영이 담당했다.

1/6 스케일 ‘팔콘' 리얼 액션 피규어 가격은 234.99달러(약 27만원)이며, 출시일은 2016년 11월로 예정되어 있다.

‘팔콘'은 초인적인 능력이 없는 인간이지만 플라이트백팩으로 공중을 날아다니면서 기관총으로 땅에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높은 곳에서 빠른 속도로 내려와 상대방에게 무게가 실린 강력한 킥으로 적을 쓰러뜨리는 전법으로 활약한다.

팔콘의 이름은 ‘새뮤얼 토머스 샘 윌슨(Samuel Thomas Sam Wilson)’이며, 1969년 출간된 ‘캡틴 아메리카' 만화책에서 처음으로 등장했다.

 
 
 
 
 
 

▲ 1/6스케일 '팔콘' 리얼 액션 피규어 (이미지=핫토이즈)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