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하비몰의 키덜트 추천상품은 전동 2륜 쇼트코스 RC트럭 ‘슬래시VXL(SLASH VXL)’이다. 가격은 57만원(하비몰 기준).

몬스터트럭으로 유명한 미국 트렉사스(Traxxas)가 만든 1/10스케일 ‘슬래시VXL’ RC카는 쇼트 코스 레이싱에 특화된 변종 몬스터트럭이다. 최근 미국에서는 ‘쇼트 코스 레이싱'에 새로운 RC 레이싱 장르로 각광받고 있으며, ‘슬래시VXL’은 이런 RC 레이싱 흐름에 맞춘 차량이다.

 
 
 

▲ 슬래시VXL 주행 영상 및 이미지


‘슬래시VXL’은 버기카와 몬스터트럭의 장점을 결합한 RC카다. 차체(섀시)의 지상고는 몬스터트럭 만큼 확보되어 있으면서도 차량이 저중심으로 설계되어 있어 격한 코너링에서도 RC카가 전복되지 않는다.

‘슬래시VXL’는 강력한 브러시리스 모터를 탑재한 2륜(후륜) 구동 방식의 RC카다. 차체 앞바퀴 굴림 부분에는 ‘스키드각(Skid Angle)’이 설정되어 있다. 스키드각은 차량의 직진성을 좋게 해주고 핸들(스티어링) 복원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RC카에는 ‘TSM(트렉사스 스테빌리티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TSM은 자이로센서로 미세한 핸들 컨트롤이 자동으로 수행되어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높여준다.

 
 
 
 
 

▲ 슬래시VXL 차체 및 상품 구성


‘슬래시VXL’에는 엔진 RC카의 엔진 구동음을 재현해주는 사운드보드가 장착되어 있다. 사운드보드는 RC카 보디 안쪽 상단에 붙어있는 2개의 스피커와 연결되어 소리를 내며, 멀리서 소리를 들으면 엔진 RC카로 착각할 만큼 힘찬 엔진 소리가 난다.

 

▲ 사운드보드와 스피커


쇼트 코스 트럭 ‘슬래시VXL’에는 8.4볼트 3000mAh 용량의 수소 배터리가 기본 제공된다. 이 RC카에는 7.4 볼트나 11.1볼트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끼워 쓸 수 있으며, 리튬폴리머 배터리 장착 시 시속 100Km에 달하는 빠른 주행 성능을 보인다.

▲ 7.4볼트 리튬폴리머 배터리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은 “슬래시VXL은 오프로드 레이싱에 특화된 버기 RC카를 찾는 사람 중에 좀 더 편안 주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차량이다. 사운드보드가 장착되어 있어 엔진 RC카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과 4륜 구동에 비해 유지보수가 간편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2륜 구동은 조작에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익숙해지면 4륜보다 훨씬 재미있는 주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이길주 하비몰 RC 담당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