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기 제조 유통 전문기업 앱코(대표 이태화)가 형형색색 컬러 LED를 적용해 화려한 튜닝 효과를 제공하는 미니타워형 PC 케이스 '카멜레온 USB 3.0'을 출시했다.

카멜레온 USB 3.0은 케이스 정면에서 상단으로 이어진 LED 발광 라인이 레드와 그린, 블루 퍼플, 옐로우, 스카이블루, 화이트 등 7가지 색상으로 빛나는 광원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LED 컨트롤 버튼을 통해 단색모드, 숨쉬기 모드, 컬러 점멸모드 등의 각종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앱코 카멜레온 USB 3.0 PC케이스 / 앱코 제공
앱코 카멜레온 USB 3.0 PC케이스 / 앱코 제공
케이스 측면에는 큼직한 투명 아크릴 창을 장착해 PC 내부 작동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내부 튜닝 효과를 강조할 수 있다. 또한 전면에 장착된 120mm 화이트 LED 쿨링 팬은 더욱 화려한 멋을 더해준다.

카멜레온 USB 3.0는 작은 미니타워형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냉각 성능 또한 강화했다. 전면 1개(120mm)와 후면 1개(80mm)의 기본 팬 외에 2개의 120mm 팬을 전면과 상단에 각각 추가로 장착할 수 있어 내부의 뜨거운 공기는 빠르게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의 찬 공기는 내부로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내부는 최대 300mm 길이의 대형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어 고성능 게이밍 PC 구성에 유리하며, SDD 2개와 HDD 3개를 장착할 수 있어 저장장치 구성도 넉넉하게 할 수 있다. 또 조립 후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다수의 케이블 정리용 홀과 10mm 폭의 정리 공간을 제공한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며, 가격은 3만 원대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