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RC가 추천하는 이번주 키덜트 상품은 '제이록(Zeyrok)' 드론이다. 가격은 용산RC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조종기 미포함 모델이 15만9000원, 6채널 조종기가 포함된 세트 모델이 18만9000원이다.

미국 RC전문 기업 호라이즌 산하 블레이드 팀이 제작한 제이록 드론은 '세이프 테크놀러지(SAFE technology)' 기능이 탑재돼 초보자도 쉽게 조종할 수 있는 입문용 드론이다.

세이프 테크놀러지는 강한 바람에 의해 드론이 추락할 위험이 있을 때 자동으로 일정 고도를 유지하고 기체를 수평으로 유지시키는 역할을 한다. 제이록 드론은 초보를 위한 스테빌리티(Stability) 모드와 숙련자를 위한 어질리티(Agility) 모드 등 비행모드가 3단계로 나뉘어져 있어, 초보부터 곡예 비행을 즐기는 아마추어까지 만족할만한 제품이다.

 
블레이드 ‘제이록' 드론 비행 이미지/ 호라이즌 제공
블레이드 ‘제이록' 드론 비행 이미지/ 호라이즌 제공

'제이록' 드론은 대각선 길이 180mm급 드론 중에서는 107g의 가벼운 무게를 지녔다. 또 일체형 성형 기술인 '유니보디' 형식으로 만들어진 몸체 덕에 내구성도 강한 편이다.

블레이드의 제이록 드론은 1300만화소 720p 해상도로 사진・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를 장착했다. 드론의 앞뒤를 구분하고 배터리 상태를 표시하는 LED라이트도 탑재됐다.

 
 
 
 
블레이드 제이록 드론/ 김형원 기자
블레이드 제이록 드론/ 김형원 기자
황전하 용산RC 실장은 "제이록 드론은 작으면서도 내구성이 강해 좁은 실내 공간에서도 드론 조종을 익힐 수 있는 입문용 드론이다"라며 "비행 모드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초보자가 드론 조종에 익숙해 지면 좀 더 어려운 곡예 비행에도 도전해 볼 수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황전하 용산RC 실장/ 김형원 기자
황전하 용산RC 실장/ 김형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