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메가존은 1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아마존웹서비스(AWS) 연례 파트너 컨퍼런스 행사 'AWS 파트너 서밋 2016(AWS Partner Summit 2016)'에서 '올해의 파트너(Partner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 어워드'는 AWS 국내 파트너를 대상으로 올해 첫 시행됐다. AWS 솔루션을 이해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 파트너에게 수여한다. 또 '올해의 파트너상'은 전체 파트너 중 지난 한 해 가장 탁월한 사업 성과를 낸 1개 파트너사에게 시상한다.

이주완 메가존 대표는 "최고 파트너사 선정을 계기로 AWS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아마존의 전략적 파트너로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은 넥슨, 게임빌, 컴투스 등의 게임 기업과 아모레퍼시픽, SK플래닛, CJ오쇼핑, 두산 등 약 300여 고객사에 AWS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과 설계, 구축, 운영, 보안/백업, 한국어 지원(Suppor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비용 최적화 등의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