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커브드 모니터, 유럽서 ‘우수 모니터’ 인정받아

최용석 기자
입력 2016.05.23 12:07
삼성전자는 자사의 커브드 모니터 'CF591'이 유럽의 저명한 관련 매체들로부터 화질과 수려한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이 ‘트러스티드리뷰’와 ‘AV포럼스’ 등 유럽의 저명한 매체들로부터 ‘우수제품’으로 인정받았다. / 삼성전자 제공
영국 IT 전문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s)'는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 제품에 대해 "가장 스타일리시 한 모니터로 커브드 스크린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만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장시간 모니터를 활용하는 사용자에게 편안함을 주는 커브드 모니터는 눈을 닮은 커브드 화면을 통해 정확한 컬러와 균일한 화질을 지원하는 점이 매우 뛰어나다"고 분석했다.

'트러스티드리뷰'는 ▲우아한 디자인 ▲눈을 닮은 곡률 ▲화면 밝기 ▲뛰어난 색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을 추천 제품(Recommended)으로 선정했다.

AV전문 'AV포럼스(AV Forums)'도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이 커브드 스크린, 베젤없는 디자인 등을 갖춘 가장 매력적인 모니터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AV포럼스'는 CF591의 색 정확도가 매우 인상적이며, 깊은 블랙 표현과 뛰어난 명암비를 갖춘 제품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sRGB 색 영역에서 119%(CIE 1931 기준)까지 표현하는 점을 강점으로 꼽았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 CF591은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아이 세이버 모드(Eye Saver Mode)와 게임에서 끊김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지원하는 AMD 프리싱크 (FreeSync)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미국, 유럽, 동남아, 중국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최근 출시한 커브드 모니터가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특히 커브드 스크린이 주는 장점을 바탕으로 유럽 전문 매체에서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며 "CF591과 같이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차세대 모니터 시장 리더십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