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가칭)'이 8월 2일 미국 뉴욕에서 베일을 벗는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네덜란드 온라인 매체 샘모바일은 13일(현지시각) 삼성 갤럭시노트7 언팩 행사 초대장 이미지를 입수했다며, 이를 공개했다.

샘모바일이 입수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 초대장 이미지. / 샘모바일 화면 캡처
샘모바일이 입수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 초대장 이미지. / 샘모바일 화면 캡처
초대장 이미지 속 내용을 살펴보면 삼성전자는 8월 2일 미국 뉴욕 링컨 센터의 앨리스 툴리 홀(Alice Tully Hall at Lincoln Center)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을 발표한다.

초대장 이미지에는 숫자 '7'을 떠올리게 하는 여러 개의 모양이 들어가 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5의 후속작으로 갤럭시노트6가 아닌, 갤럭시노트7을 발표한다는 걸 암시하는 대목이다.

'다음 엣지는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The next edge is just around the corner)라는 문구도 눈에 띈다. 갤럭시노트7에 곡면(엣지) 디자인이 적용된다는 걸 강조한 것으로 보인다.

샘모바일은 갤럭시노트7에 5.8인치 QHD 커브드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 823 프로세서, 홍채스캐너, IP68 등급의 방수, USB-C타입 포트, 4000mAh 배터리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