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드론 제조사 DJI의 국내 공식 수입원, 제이씨현시스템이 충정로역 인근에 'DJI 공식 인증 딜러 스토어(이하 제이씨현 스토어)'를 연다.

제이씨현 스토어에는 팬텀·인스파이어·매트리스 등 DJI 항공 촬영 드론과 촬영 기기들이 전시된다. 실내에는 드론 비행 체험 공간도 마련되며 DJI 촬영 관련 액세서리도 체험 후 구매할 수 있다.

충정로 제이씨현 스토어 내부 전경. / 차주경 기자
충정로 제이씨현 스토어 내부 전경. / 차주경 기자
전시장에는 숙련된 드론 전문가가 상주, 방문자에게 드론 설명과 활용 팁을 전수한다. 제이씨현 스토어에서 DJI 제품 구매 후 멤버스 클럽에 가입하면 드론 관련 행사와 비행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향후 제이씨현시스템은 스토어에서 DJI 드론 항공 촬영, 오즈모 촬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드론 업계 명사 초청 세미나, 하드웨어 이론 등 심화 교육도 이뤄진다. 나아가 제이씨현시스템은 지방 소비자를 위해 부산, 대전 등 광역시 위주로 스토어를 확장할 예정이다.

DJI 항공 촬영 드론, 팬텀 시리즈와 짐벌 카메라 오즈모. / 차주경 기자
DJI 항공 촬영 드론, 팬텀 시리즈와 짐벌 카메라 오즈모. / 차주경 기자
제이씨현시스템은 고객 서비스 확대에 힘쓴다. DJI 공식 품질 보증 파트너 자격으로 드론 점검·수리와 사후 관리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언제든 제이씨현 스토어에 내방해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 운영되던 제이씨현시스템 용산 서비스 센터는 내방과 택배 접수 모두 가능하며 타사 DJI 제품 구매자도 활용 가능하다.

충정로 제이씨현 스토어 외부. / 차주경 기자
충정로 제이씨현 스토어 외부. / 차주경 기자
제이씨현시스템은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로 7월1~2일 이틀간 DJI 전 제품(팬텀4·M600·로닌 MX 제외)을 10%할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DJI 짐벌 카메라 오즈모 구매시 10%할인과 함께 추가 배터리 2개가 무상 제공된다.

제이씨현 스토어는 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인근에 위치하며, 평일 오전 10~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1~오후 7시시까지 운영된다. 일요일·공휴일은 휴무일이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드론을 체험하고 배우는 장을 만들고자 중국 DJI 본사와 함께 드론 스토어를 마련했다. 안전한 드론 문화를 만드는 한편, 드론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 시장을 넓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