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가 영국 유력 매체 'HDTV 테스트(Test)'로부터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최고의 TV(Best TV for Watching Sports)' 1위(삼성전자 KS8000·KS9000), 2위(KS7000·KS7500)로 꼽혔다.

운동 경기 관람에 알맞은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 / 삼성전자 제공
운동 경기 관람에 알맞은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 / 삼성전자 제공
이 매체는 "농구, 테니스와 같이 움직임이 빠른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때는 움직임이 흐리게 보이지 않고 선명한 TV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삼성전자 SUHD TV는 우리가 테스트해 본 TV 중 가장 선명한 움직임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또한, "축구장과 같이 동일한 색상이 펼쳐지는 배경 화면에서는 색이 고르지 못한 것이 더 눈에 띄는데 삼성 SUHD TV는 가장 균일한 화질을 가지고 있다"며 SUHD TV를 1∙2위로 꼽은 이유를 밝혔다.

전체 화질 평가에서는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KS9500)가 '강력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 퀀텀닷 SUHD TV는 정확한 색과 밝은 빛을 표현해 내는 퀀텀닷 기술로 선명한 잔디색과 눈에 띄는 유니폼, 깊이 있는 영상을 표현한다. 소비자들에게 경기장에 앉아 있는 듯한 최상의 화질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