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OLED 디스플레이와 RGB LED 조명, 진동 알림 등의 기능을 갖춘 고급형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700(Rival 700)'을 출시했다.

스틸시리즈가 OLED 디스플레이와 진동 알림, RGB LED 등의 기능을 갖춘 고급형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700’을 출시했다. / 스틸시리즈 제공
스틸시리즈가 OLED 디스플레이와 진동 알림, RGB LED 등의 기능을 갖춘 고급형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700’을 출시했다. / 스틸시리즈 제공
스틸시리즈 라이벌 700 마우스는 본체 측면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마우스의 해상도나 이동 거리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

특히 OLED 디스플레이는 지원 게임과 연동되어 남은 체력이나 잔탄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로고 이미지나 간단한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다.

OLED 디스플레이 외에도 스크롤 휠과 로고에 내장된 최대 1680만 색상 지원 RGB LED와 진동 알림 기능으로 마우스 및 게임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또한, 라이벌 700 마우스는 픽스아트(PixArt)사의 고급형 PMW3360 센서모듈을 채택해 최대 1만6000 CPI의 해상도와 300IPS의 추적속도, 50G의 가속도를 지원하며, 제로 가속 및 1:1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센서 모듈을 교체형으로 설계해 새 마우스를 구입하지 않고도 별매 옵션인 픽스아트 9800 모듈로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형 마우스 상단 커버와 길이 및 재질이 다른 다양한 케이블을 지원해 사용 환경에 맞춘 마우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스틸시리즈 '엔진 3'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매크로 기능과 폴링레이트, 각도스내핑 등도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원대다.

에티샴 라바니(Ehtisham Rabbani) 스틸시리즈 CEO는 "게이머와 e스포츠 선수들과 함께 10년 이상 프로페셔널한 게이밍 마우스를 만들어온 스틸시리즈의 라이벌 700은 현재의 게이머들에게 필요한 기능과 미래의 프로게이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전문 기술들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