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가 12일,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100ℓ 단일 용량에 7가지 파스텔톤 컬러(레드·크림·민트·핑크·블루·화이트·라임)로, 79만원에 판매된다.

대유위니아 딤채 쁘띠는 원 도어(1-Door)디자인에, 테두리는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됐다. 깔끔한 디자인에 다양한 색상을 지원,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은 1등급이다.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신제품 딤채 쁘띠. / 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신제품 딤채 쁘띠. / 대유위니아 제공
김치 보관을 위한 편의 기능도 다수 도입됐다. '스마트 쿨링'은 김치냉장고 내부 온도 편차가 커질 때 자동으로 냉기를 투입, 가장 알맞은 온도를 유지한다. 이를 통해 김치가 과도하게 익는 것을 막고 맛을 보존한다. '하룻밤 숙성'은 김치를 단기간에 숙성시킨다. 숙성 과정은 디스플레이에 장착된 딤채 발효미터로 확인 가능하다.

대유위니아 딤채 쁘띠는 식품 종류에 따라 보관 모드를 냉동·냉장·주류 보관 등으로 변경할 수 있다. 김치냉장고 하단에는 '신선 보관 야채실'이 마련돼 야채와 과일을 신선하게 분리 보관한다. 음료를 별도로 보관하는 '도어포켓'도 적용됐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소형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를 출시했다.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김치 보관 기능까지 갖춘 딤채 쁘띠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