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 'K한류타고 중국잡는 쇼핑몰 전략 대방출'

이윤정 기자
입력 2016.09.26 11:06
한국 전문쇼핑몰의 K-스타일을 중국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판매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합니다.

조선미디어그룹의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은 9월 29일 오후 4시, 서울 광화문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인사이트 셰어링 '온라인으로 중국시장 완전정복'을 엽니다.

전자상거래는 전 세계적인 흐름으로 국경을 넘어 쇼핑을 즐기는 온라인 직구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2015년 카페24를 통해 생성된 해외 직판 쇼핑몰은 약 5만여개, 해외 거래액은 1000억원이 넘을 정도로 해외 직판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인구 13억명으로 거대한 잠재력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이들에게 도전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중국시장 완전정복'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권계영 쇼핑몰 창업 컨설턴트와 이시환 마케팅전략연구소장이 참석해 중국 온라인 시장 이해하기와 진출 전략 및 마케팅 방법을 내용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시장에 대한 AtoZ를 발표합니다.

글로벌 쇼핑 플랫폼 카페24의 권계영 쇼핑몰 창업 컨설턴트(좌)와 이시환 마케팅전략연구소장(우). / 카페24 제공
이시환 연구소장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중요 진출 전략 및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브랜드 콘셉트 및 콘텐츠형 전략 등 진출 전략과 다양한 채널 활용에 따른 고객관리, 모바일 및 빅데이터 시대에 따른 마케팅 등을 구체적으로 짚어줄 계획입니다.

권계영 컨설턴트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이해하기를 주제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과 진출 사례 및 성공 요인, 진출 방법론 등을 풀어줍니다.

특히 이날 발표에는 몬테밀라노의 오서희 대표가 참석해 '온라인으로 중국의 중장년층을 사로잡다'를 주제로 중국 시장 성공 진출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93년 미스코리아 달라스진 출신의 오서희 대표가 운영하는 몬테밀라노는 2001년 디자이너가 만드는 엄마들의 패스트패션 브랜드를 슬로건으로 창업해 중장년층 대상 여성의류를 판매하고 있으며, 2015년 400억원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오서희 대표. / 몬테밀라노 제공
몬테밀라노는 전체 매출의 20%를 해외에서 창출하고 있으며, 중국 시장은 2015년 중국어 쇼핑몰을 오픈해 온오프라인 판매로 20억원 가량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 회사는 온라인쇼핑몰의 성장과 더불어 중국 지사를 발판으로 홍콩 및 대만 등으로 진출을 확대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참석자에게 ‘카페24로 쇼핑몰 정복하기’ 도서를 증정합니다. / 카페24 제공
한편, 세미나 참석자 전원에게는 역직구 쇼핑몰 만드는 법을 쉽게 풀어 쓴 실전 매뉴얼 '카페24로 쇼핑몰 정복하기' 도서 1권을 증정합니다. 중국 진출에 성공적으로 빠르게 안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하는 '온라인으로 중국시장 완전정복'에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전문 쇼핑몰 CEO를 비롯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바랍니다.

▲행사명 : 온라인으로 중국시장 완전정복
▲주 최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조선비즈
▲일 시 : 2016년 9월 29일(목) 오후 4시~6시
▲장 소 :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60-17 태성빌딩 3층)
▲참가비 : 2만원(부가세 포함)
▲참가 신청 홈페이지 : http://bit.ly/2dcEKU3 (선착순 80명 마감)
▲제 공 : 도서' 카페24로 쇼핑몰 정복하기'
▲문 의 : 02)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