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정수기 품질·위생·서비스 혁신으로 신뢰 얻겠다'

차주경 기자
입력 2016.10.25 09:53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정수기 품질과 위생, 서비스 혁신에 나선다. 정수기 위생 문제로 실추된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겠다는 각오다.

코웨이는 정수기 스페셜 서비스 적용 대상을 확대하고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한다. 2015년 5월부터 진행된 이 서비스는 29개월차 렌탈 사용자 대상으로 주요 위생 부품을 교체해주는 서비스다. 정수기 내외부 살균과 위생 관련 주요 부품(수위제어장치, 코크, 물 유로 등)을 전면 교체한다.

코웨이가 정수기 위생·서비스 혁신에 나선다. / 코웨이 제공
정수기 자체의 위생 강화를 위해 코웨이 정수기 모든 제품에는 청소·교체가 용이한 분리형 코크 연결팁이 적용된다. 상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사후 관리와 부품 관리가 쉽도록 설계되며 IoT 기술을 활용한 제품·필터 관련 정보 취득 기능도 도입된다. 소비자 사용 패턴에 따른 정수기 관리 정보, 관리 서비스를 받지 않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점검 주기 알림 기능도 적용된다.

코웨이는 정수기 서비스와 설치, AS를 담당하는 전국 16개 시도 1만3000여명 코디와 1600여명 서비스 닥터를 통해 제품 관리와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 고객 평가 접수 채널도 확대한다. 2016년 9월부터 전국 서비스 지점에서 제품의 위생 상태를 점검, 즉각 공유하는 모니터링 시스템도 가동 중이다.

윤현정 코웨이 전략혁신본부장은 "고객의 신뢰 회복이 최우선이다. 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