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애니, 중기용 서버 일체형 문서보안 솔루션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 출시

노동균 기자
입력 2016.11.03 17:49
마크애니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문서보안(DRM) 핵심 기능을 표준화해 서버 일체형으로 구현한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Document SAFER Cube)'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는 하드웨어, 운영체제(O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등을 기업 규모에 따라 일일이 커스터마이징하지 않아도 되는 서버 일체형 솔루션으로 비용에 민감한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적용 기간도 대폭 줄일 수 있다. OS와 DBMS설치는 물론 고객용 클라이언트 설치 및 테스트까지 마친 상태로 출하되기 때문에 전원 연결 후 부팅하면 즉시 보안 적용이 가능하다.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의 문서보안 프로세스 개요도. / 마크애니 제공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는 사내 모든 문서를 생성 시부터 자동으로 암호화해 파일이 외부로 유출되더라도 권한이 없는 사용자는 문서를 열람할 수 없도록 한다. 또 문서 내용 복사방지, 화면 캡쳐방지 등 허가된 내부 사용자에 의한 정보유출 시도 차단 기능도 갖추고 있다.

문서를 외부를 전달해야 하는 경우에는 문서의 암호 해제 신청 및 승인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한다. 문서 출력 시에는 문서에 사용자 정보를 함께 출력해 문서의 유출 경로를 추적할 수 있고, 내부 중요 정보는 문서 이력관리 기능으로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임승민 마크애니 DRM사업부장은 "도큐먼트 세이퍼 큐브는 사용 편의성과 보안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문서보안 솔루션"이라며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고객사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반영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