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생활가정용품 전문브랜드 테팔이 진공·스팀 청소 기능을 갖춘 '테팔 클린 앤 스팀 청소기'를 출시한다.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테팔 클린 앤 스팀 청소기는 청소기 헤드 앞뒤에 진공청소 흡입구를 2개 배치, 이동 방향에 관계없이 먼지를 빨아들인다. 스팀 배출구도 2개 마련돼 분당 최대 25g 스팀을 분출한다. 스팀은 찌든 때와 냄새를 없애고 박테리아와 세균도 99% 제거한다. 먼지 흡입과 스팀 배출이 헤드 한 곳에서 동시 진행되는 만큼 청소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테팔이 진공·스팀 청소를 동시에 해내는 클린 앤 스팀 청소기를 출시한다. / 테팔 제공
테팔이 진공·스팀 청소를 동시에 해내는 클린 앤 스팀 청소기를 출시한다. / 테팔 제공
먼지통에는 공기 흡입 속도를 가속화, 원심력으로 먼지와 공기를 분리하는 싸이클로닉 기술이 도입된다. 이 기술은 필터 막힘을 최소화해 흡입력을 오래 유지한다. 스팀 예열 시간이 30초로 짧으며 스팀 양도 청소 환경에 따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물통 용량은 0.7ℓ로 최대 100㎡ 공간을 청소 가능하다.

테팔은 "클린 앤 스팀 청소기는 각종 이물질과 세균을 한꺼번에 제거한다. 영유아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살균 청소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공간 위생을 확보하고 청소 시간도 단축하는 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