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단기 렌터카 이용 시 스타트업에 특별 할인…성공적인 창업 돕고자 지원

AJ렌터카가 스타트업 포털인 데모데이와 제휴를 맺고 회원사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스타트업 전용 차량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데모데이 회원사로 등록된 1만3000여개 스타트업 소속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되는 차종은 소형과 중형이고, 하루 단위나 1~3개월 단위로 운영하고 있는 AJ렌터카는 대여료에 차량 점검 및 소모품 교환 등의 정기 점검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AJ렌터카의 스타트업 전용 차량 렌탈 프로그램은 데모데이 홈페이지에 마련된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기존 회원사뿐만 아니라 새롭게 데모데이에 등록하는 회원사들도 혜택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모데이 홈페이지 또는 AJ렌터카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AJ렌터카는 "창업 초기에는 다양한 사업 활동으로 차량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스타트업 창업주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제휴를 통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기획,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07년 아주그룹에서 계열 분리된 AJ가족은 오늘날 AJ렌터카, AJ셀카 등 오토, AJ네트웍스 등 종합 렌탈, 물류·유통, 금융 부문의 사업을 하고 있는 중견기업으로, 업종간 수직 계열화와 관련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