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사이트를 운영하는 '3KH'는 구글 픽셀폰를 해외 구매 대행 방식으로 7일부터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3KH가 구글 픽셀폰을 7일부터 국내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 3KH제공
3KH가 구글 픽셀폰을 7일부터 국내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 3KH제공
구글 픽셀은 구글이 직접 스마트폰 시장에 뛰어들며 만든 첫번째 제품이다. 화면 크기에 따라 5인치 픽셀과 5.5인치 픽셀XL로 나뉜다.

출고가는 픽셀 32기가 블랙이 87만원, 픽셀XL 32GB 블랙이 109만원이다. 배송기간은 영업일 기준 3~4일이 소요된다.

구글 픽셀의 경우, 가장 큰 경쟁력은 인공지능 기능인 구글어시스턴트인데, 아직 구글어시스턴트는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다. 때문에 픽셀을 구매하더라도 구글 어시스턴트 기능은 이용에 제한이 따를 수 밖에 없다.

3KH는 한국 소비자가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김동찬 3KH 관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 이용에 제한이 있지만 일부 사용자들 중 구매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며 "이를 요구하는 사용자들에게 직접 직구하는 것보다는 약 7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충분히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AS까지 3KH가 대행을 해 준다는 점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정보를 얻어 사용 편리성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