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스틸시리즈(SteelSeries)가 15개에 달하는 멀티 버튼과 진동 피드백 등의 기능을 탑재한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500(Rival 500)'을 출시했다.

스틸시리즈가 최대 15개의 버튼을 제공하는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500’을 출시했다. / 스틸시리즈 제공
스틸시리즈가 최대 15개의 버튼을 제공하는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500’을 출시했다. / 스틸시리즈 제공
스틸시리즈 라이벌 500 게이밍 마우스는 1개의 마우스에 업계 최대 수준인 15개의 멀티 버튼을 제공해 다수의 키를 사용하는 MMO(다중접속 온라인) 게임 및 MOBA(다중접속 온라인 배틀 아레나)게임에 최적화됐다.

엄지손가락 위치에는 자연스러운 손가락 회전을 이용해 빠르게 조작할 수 있는 플릭 다운 스위치(flick down switches)를 채택했다. 손가락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맞춰 디자인해 15개에 달하는 버튼을 보다 쉽고 빠르게 조작할 수 있다.

게임 속의 다양한 상황에 맞춰 사용자에게 진동으로 알려주는 진동 피드백 기능도 갖췄다. 최대 1만6000CPI까지 해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픽스아트(Pixart 3360) 센서모듈을 탑재해 정밀한 포인팅이 가능하다. 300IPS의 추적속도와 50g의 최대 가속, 1ms(1/1000초)의 폴링레이트로 빠른 마우스 조작에도 정확한 반응 및 인식이 가능하다.

각각의 버튼은 최대 3000만번 클릭이 가능한 스위치를 채택해 내구성을 높였다. 스틸시리즈 엔진3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15개의 버튼과 진동 피드백, 최대 1680만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 RGB LED의 색상 및 조명 효과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가격은 9만원대다.

에티샴 라바니(Ehtisham Rabbani) 스틸시리즈 CEO는 "라이벌 500은 게이머의 움직임과 편안함을 토대로 게임의 효율성과 정확도,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된 업계 최초의 멀티 버튼 게이밍 마우다"며 "게이머의 자연스러운 손 움직임에 꼭 맞는 혁신적인 MOBA / MMO 마우스로 선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