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기업 타이탄플랫폼은 1월 1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제26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서울가요대상)'을 윈벤션(winvention)으로 독점 생중계 한다고 10일 밝혔다.


윈벤션은 인터넷이 연결된 PC,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로 디지털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오픈 마켓 플랫폼이다. 윈벤션이 온라인으로 독점 생중계 하는 서울가요대상은 국내 뿐 아니라 북미, 유럽지역에서도 생중계 된다.

윈벤션은 19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오후 5시부터 시작하는 서울가요대상의 레드카펫과 사전행사,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본 행사 모두를 실시간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와 생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PC, 모바일 모두 윈벤션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된다. 역대 서울가요대상 영상이나 비하인드 등의 특별영상은 윈벤션 앱을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윈벤션은 서울가요대상 본 공연티켓과 레드카펫 티켓이 걸려있는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윈벤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사용 리뷰를 남기고,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15명을 추첨해서 레드카펫 티켓을 증정한다. 또한 윈벤션 홈페이지를 방문해 윈벤션 페이스북에서 '좋아요'를 누르고, 포스팅한 신청자 10명에게도 티켓을 제공한다.

정영석 타이탄플랫폼 마케팅전략본부장은 "한류문화의 상징인 서울가요대상을 북미와 유럽까지 온라인 독점 생중계를 진행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며 "윈벤션에서는 19일 생중계 이후 서울가요대상의 비공개 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