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코믹스의 반격' 마블vsDC, 2017 히어로 영화 5선

김형원 기자
입력 2017.01.12 11:48
지난해 등장한 대표적인 영웅 소재의 영화를 꼽으라면 마블의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와 DC코믹스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 대표적이다. 그럼 이들의 흥행 결과는 어떠했을까? 결과는 마블(월트 디즈니)의 승리다. 영화 '캡틴아메리카 시빌워'는 전세계 11억5330만달러(약1조3712억원) 흥행수입을 기록하며 2016년 전체 영화 흥행수입 순위 1위를 달성했다.

2017년은 DC코믹스의 반격이 이어진다. 린다 카터 주연의 드라마 원더우먼 이후 38년만에 단독 작품으로 등장하는 '원더우먼'이 6월 개봉된다. 슈퍼맨・배트맨・원더우먼・플래시・아쿠아맨・사이보그 등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DC코믹스의 히어로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영화 '저스티스리그'도 11월 극장 스크린에 내 걸릴 예정이다.

마블은 '스파이더맨'을 내세워 맞대응 한다. 2017년 7월 스파이더맨 탄생 55주년 기념작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상영되며, 토르 세 번째 영화인 '토르 라그나로크'가 그 뒤를 잇는다. 어벤져스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후속작도 5월 개봉될 예정이다.

◆ 원더우먼(Wonder Woman)

'원더우먼'은 30~40대 DC코믹스 팬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성 히어로다. 2016년작 영화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으로 2017년작 '저스티스리그'와 원더우먼 단독 영화 '원더우먼' 등으로 인기를 이어간다.

원더우먼 단독 영상 작품은 '린다 카터' 주연의 1979년작 TV드라마 이후 2017년작 영화가 처음이며, 38년만에 DC코믹스 만화 팬들 앞에 서게 됐다.

2017년 6월 개봉될 영화 '원더우먼'은 아마존 왕국의 공주이자 전사로 성장했던 주인공 '다이애나'가 1차 세계대전의 아수라장 속에서 인간들의 분쟁을 멈춘다는 사명 하에 자신의 정체성과 원더우먼으로서의 능력을 발견해 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원더우먼 역은 이스라엘 출신 모델 겸 배우 '갤 가돗(Gal Gadot)'이 맡는다. 이미 결혼 한 그녀는 178cm 키에 빼어난 미모를 갖춰 2004년 미스 이스라엘에서 우승한 바 있다.



원더우먼 영화 스틸컷. / 워너브라더스 캡처
◆ 저스티스리그(Justice League)

마블(Marvel)에 '어벤져스'가 있다면 DC코믹스에는 '저스티스리그'가 있다. 저스티스리그는 슈퍼맨・배트맨・원더우먼・플래시・아쿠아맨・사이보그 등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 만한 DC코믹스의 히어로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영화 작품이다.

2017년 11월 개봉될 예정인 '저스티스리그'는 DC코믹스 확장 유니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을 만든 '크리스 테리오가 각본을, 잭 스나이더가 감독을 맡았다. 영화는 배트맨이 DC코믹스 히어로들을 결집하는 역할을 연기하며, 배트맨 대 슈퍼맨 보다 더 재미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스티스리그 영화 스틸컷. / 다음영화 캡처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아이언맨이 등장하는 '어벤져스' 시리즈와는 또 다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슈퍼히어로 작품이다.

마블식 코미디에 스페이스판타지, 그리고 히어로가 결합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첫 작품인 2014년작이 전세계 7억7332만달러의 흥행수입을 거둬 들였으며, 영화 평가 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91%로 높은 점수를 받은 바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속편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는 2017년 5월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일러스트. / 다음영화 캡처
◆ 스파이더맨 홈커밍(Spider Man Homecoming)

2017년 7월 국내 개봉될 예정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은 스파이더맨 탄생 55주년 기념작이다. 스파이더맨 연기는 2016년작 '캡틴아메리카 시빌워'에서 스파이더맨 역할을 했던 영국 배우 '토머스 스탠리 홀랜드'가 맡았다. 영화에는 아이언맨 등 마블 히어로도 등장한다. 토머스 주연의 스파이더맨 영화는 후속편 제작도 결정된 상태다. 후속편은 2019년 개봉될 예정이다.



영화 ‘스파이더맨 홈커밍’ 한 장면. / 유튜브 영상 캡처
◆ 토르 라그나로크(Thor Ragnarok)

'토르'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3번째 영화이자 마블 시네마킥 유니버스 세계관 '페이즈3'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토르 라그나로크'는 무기인 묠니르 망치없이 우주 반대편 감옥에 갇힌 토르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토르 영화 시리즈 중 가장 어둡게 그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서 2017년 11월 개봉하는 이 영화에는 토르, 로키 외에도 '헐크'도 등장한다.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 로고. / 마블 캡처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