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게임즈는 올 3월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의 PC 및 플레이스테이션4(PS4) 전용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연두 고등학교 사생대회'를 진행한다.

'화이트데이: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PC 및 PS4버전은, 2001년 첫 출시 이래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화이트데이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원작의 핵심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신 그래픽 기술과 향상된 게임성을 접목해 현시대에 걸맞게 재탄생시킨 것이 특징이다.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가 올 3월 PC 플레이스테이션4(PS4) 전용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로이게임즈 제공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가 올 3월 PC 플레이스테이션4(PS4) 전용 타이틀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 로이게임즈 제공
공모전 연두 고등학교 사생대회는 이용자들로부터 화이트데이 신작의 게임 내 배경이 되는 연두 고등학교 곳곳에 걸릴 '그림'과 '사진', '급훈' 등의 창작물을 접수받아, 실제 출시될 게임에 적용하는 특별 이벤트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각각 그림과 사진, 글짓기(급훈) 부문에서 자유 주제로 본인의 창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입상한 작품들은 실제 게임에 반영되며, 이 중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라이언 대형 인형', '후드 라이언' 등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상품을 비롯해 '화이트데이 귀신 티셔츠', 유명 브랜드 커피 상품권을 제공한다.

로이게임즈는 카카오게임즈의 계열 회사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PC 및 PS4 타이틀과 2017년 플레이스테이션 VR로 출시 예정인 시리즈 최초의 가상현실 타이틀 '화이트데이: 스완송'(White Day : Swan Song)을 만들고 있다. 양사는 화이트데이 시리즈를 글로벌 인기 지식재산권(IP)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