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권 드론 플레이어들을 위한 제품 견학·체험·구매 공간이 마련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2017년 1월 부산 동래구 명륜역 인근에 DJI 공식 인증 딜러 스토어인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을 개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산 동래구에 마련된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 내부. / 차주경 기자
부산 동래구에 마련된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 내부. / 차주경 기자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에는 인스파이어 1·2, 팬텀 3·4, 매빅 프로 등 DJI 드론과 오즈모를 비롯한 촬영 장비들이 전시된다. 프로펠러, 배터리 등 액세서리도 체험·구매 가능하다. 방문자들은 스토어 실내 혹은 인근 공원에서 드론 비행을 시연하고 조종법을 배울 수 있다.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월 1회 정기 운영되는 비행·촬영 교육과 세미나 초청 등 다양한 무료 혜택이 주어진다. DJI 드론 점검과 워런티 접수도 가능하다.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 내부에 전시된 DJI 장비들. / 차주경 기자
제이씨현 스토어 부산 내부에 전시된 DJI 장비들. / 차주경 기자
부산은 일부 관제권과 훈련 공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드론 비행 가능한 지역이다. 바다 인근이어서 드론 비행을 즐기기 적합하다. 환경은 좋지만, 드론 체험과 구매, 조종법을 배울 공간은 부족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스토어를 통해 부산권 드론 플레이어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다양한 세미나와 이벤트를 통해 드론 문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장재훈 제이씨현 스토어 담당자는 "오픈 이후 방문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 제품 구매 문의도 증가 추세다. 부산권 드론 플레이어들을 위한 드론 강의, 세미나와 사은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