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 전문 개발사 스카이디지탈이 기존 LED 백라이트 탑재 키보드보다 더욱 밝고 환한 LED 기계식 키보드 'NKEY R1s 레인보우 LED'를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이 더욱 밝은 LED 백라이트를 탑재한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 ‘NKEY R1s 레인보우 LED’를 출시했다. / 스카이디지탈 제공
스카이디지탈이 더욱 밝은 LED 백라이트를 탑재한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 ‘NKEY R1s 레인보우 LED’를 출시했다. / 스카이디지탈 제공
'NKEY R1s 레인보우 LED'는 기존 저가형 기계식 키보드의 어두침침한 LED 밝기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키 배열 가로줄에 따라 6가지 색상의 LED를 배치해 '레인보우 컬러'를 구현했다.

보급형 모델로 선보인 NKEY R1s 레인보우 LED는 모서리의 날카로움과 함께 바닥면에도 엣지 디자인을 더해서 슬림한 느낌을 강조했다. 키보드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기계식 스위치는 오테무(Outemu) 스위치를 채택했으며 스위치 종류에 따라 청축, 갈축 2종으로 선보인다. 갈축 모델은 외부 먼지 유입을 차단하는 방진 스위치를 채택해 먼지가 많은 실내나 작업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ABS 재질의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해 장시간 사용해도 키캡 각인이 선명하게 유지된다. 가격은 5만2800원이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NKEY R1s 키보드는 NKEY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기 위해 국내 연구소에서 직접 디자인한 신제품이다"며 "단순하면서도 현대적이고 날렵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이디지탈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번가 쇼킹딜 및 인터파크 쎈딜을 통해 NKEY R1s 레인보우 LED의 한정수량 특가 판매를 진행한다. 행사시간 선착순으로 NKEY R1s 레인보우 LED를 32% 할인된 3만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