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무 LG 회장 “한 차원 높은 혁신하자”...LG, 'LG혁신한마당' 개최

유진상 기자
입력 2017.03.31 13:33
구본무 LG 회장이 4차산업혁명과 같이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한 차원 높은 혁신'을 강조했다.

구본무 LG회장. / LG 제공
구 회장은 30일 오후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LG혁신한마당' 행사에서 "기술과 산업이 근본적으로 변하는 4차 산업혁명의 큰 흐름을 볼 때 지금까지 해왔던 혁신 방식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승리하기에 부족하다"며 "우리의 혁신 목표와 혁신의 과정들을 하나하나 냉철하게 살펴보고, 시대가 요구하는 수준에 맞도록 과감하게 바꾸어야 한다"고 말했다.

LG는 이날 연구개발(R&D), 생산, 품질,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현장에서 경영혁신활동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등의 성과를 낸 9개 수상팀의 사례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LG혁신한마당'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구본준 LG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 30여명을 포함한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LG가 선정한 9개 수상팀은 LG전자 'LG 시그니처'와 '그램' 노트북, LG디스플레이 '올레드 TV' 패널 생산성 향상, LG생활건강 브랜드 '빌리프', GⅡR 북미 '올레드 TV' 마케팅 등이다. 또 LG전자 전기차 핵심 부품 양산 성공, LG이노텍 자동차용 전자식 조향 장치(EPS) 모터 개발, LG화학 고기능 합성수지(ABS) 및 친환경 의료 장갑용 합성고무 생산기술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 등의 사례들도 상을 수상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