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글로벌 매체서 호평

차주경 기자
입력 2017.04.06 11:03
삼성전자 QLED TV가 각종 매체로부터 호평 받았다.

독일 영상기기 전문 평가지 '비디오(Video)' 5월호는 삼성 QLED TV Q9에 1005점 만점에 920점을 부여했다. 이 점수는 평가지 비디오 창간 후 최고 점수다. 이 제품은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레퍼런스·이노베이션·하이라이트 등 제품 성능을 인정하는 로고도 수여받았다. 비디오는 "삼성전자 QLED TV는 뛰어난 밝기와 풍성한 색영역, 최고의 HDR(하이 다이나믹 레인지) 표현력을 갖춘 HDR TV의 모범이다"고 총평했다.

삼성전자 QLED TV가 각종 매체로부터 호평 받았다. / 삼성전자 제공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지난 주 "O에서 벗어나 Q로(Out with the O, In with the Q)"라는 제목으로 삼성 QLED TV Q9 사용기를 게재, 화질에 주목했다. 포브스는 "QLED TV는 기존 제품에 비해 눈에 띌 정도로 밝아졌고 최고 밝기 화면에서도 세밀한 색 차이와 미묘한 명암을 전달한다. 퀀텀닷을 통해 기존 TV가 구현하지 못했던 새로운 차원의 색 표현 영역을 보여주며, 디스플레이 응답 속도는 게임 마니아들이 열광할만한 이례적인 결과다"고 호평했다.

IT 전문 블로그 기즈모도(Gizmodo) 호주판 역시 최근 게재한 삼성 QLED TV Q8 사용기에서 "QLED TV는 믿기 힘든 밝기와 100% 컬러볼륨 구현으로 그 어떤 TV보다 뛰어난 화질을 갖췄다. UHD 영상의 핵심인 HDR 표현에 최적화 된 제품으로, 이 TV를 가진 가정은 행운이며 그만큼의 혜택을 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수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 QLED TV가 전문가들로부터 최고의 화질을 인정 받고 있다. 화질은 물론 스마트 기능, 디자인 등 QLED TV만의 장점이 소비자의 삶에 의미 있는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