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메모리 및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기업 커세어(Crsair)가 독일 체리(Cherry)사의 정품 MX 적축 스위치를 채택하고 콤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된 기계식 키보드 '커세어 K63(Corsair K63 Mechanical Keyboard)'를 출시했다.

커세어가 일반 키보드보다 작은 크기에 게임 및 업무 환경에 적합한 ‘커세어 K63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다. / 커세어 제공
커세어가 일반 키보드보다 작은 크기에 게임 및 업무 환경에 적합한 ‘커세어 K63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했다. / 커세어 제공
커세어 K63기계식 키보드는 키보드 오른쪽 키패드 부분이 없는 텐키리스(Tenkeyless) 설계를 채택했다. 일반 키보드에 비해 80% 수준에 불과한 작은 크기로 공간을 덜 차지하며, 마우스를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어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게이머나 책상 위를 여유있게 사용하려는 사무직 종사자, 기계식 키보드를 휴대하며 사용하려는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5000만번 이상의 키 입력을 견디는 체리 MX 적축 스위치를 채택해 긴 내구성을 제공하며, 2.0mm의 짧은 작동점으과 45g의 낮은 키 압력으로 더욱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에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일반적인 청축 방식 스위치에 비해 부드럽고 조용해 업무용 키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각 키마다 붉은 LED 백라이트를 탑재했으며 조명의 밝기는 물론 스펙트럼, 파도 등 다양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Corsair Utility Engine-CUE) 소프트웨어로 각 키의 조명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다.

키보드 상단에는 전용 볼륨 키와 멀티미디어 컨트롤 키를 제공해 게임 내에서도 간편하게 오디오 조정이 가능하다. '윈도키 잠금' 기능과 모든 키의 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풀 키 롤오버(Full key rollover)' 기능, 잘못된 키 입력을 방지하는 '안티고스팅' 등 게임 환경에 꼭 필요한 기능을 빠짐없이 갖췄다. 가격은 14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