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연이어 최고 평가를 받았다.

100만부 이상 발행되는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는 최근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 12kg 용량 LG전자 드럼세탁기(모델명 FH495BDS2)에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인버터 DD모터(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를 탑재한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세탁·탈수 항목과 면·합성섬유 세탁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섬세한 손빨래 효과를 내는 6모션, 스마트폰 원격 제어와 세탁 코스 추가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 LG전자 제공
LG전자 드럼세탁기가 유럽 주요 매체로부터 최고 평가를 받았다. / LG전자 제공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스웨덴 평가기관 '라드앤론(Rad&Ron)'이 105개 제품을 대상으로 실시한 드럼세탁기 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세탁성능·세탁시간·친환경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타사 제품(7~9kg 용량) 대비 용량이 크면서도 에너지 효율과 물 사용량 항목에서 앞섰다.

LG전자 드럼세탁기는 앞서 이탈리아의 '알트로콘수모(Altroconsumo)',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 체코의 '디테스트(dTEST)' 등 유럽 주요 소비자 단체와 제품 평가 매체로부터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인버터 DD모터 등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LG전자만의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꾸준히 공략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