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가 VOD 관련 상품을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VOD SHOP'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KTH는 VOD 관련 상품을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VOD SHOP’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 KTH 제공
KTH는 VOD 관련 상품을 쉽고 빠르게 쇼핑할 수 있는 ‘VOD SHOP’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 KTH 제공
VOD SHOP은 '올레TV'의 키즈, 애니메이션, 영화, 스포츠, 방송 등 다양한 장르의 VOD와 관련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신개념 T커머스 서비스다.

지금까지의 연동형 T커머스는 쇼핑채널이나 VOD 시청 중에 특정 상품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었다. 반면, VOD SHOP은 VOD 시청 전후에 해당 VOD와 관련된 상품을 제공해 관심 있는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한 예로 '올레TV'에서 터닝메카드 VOD를 시청한 후, 터닝메카드에 나왔던 미니카를 구매하고 싶으면 VOD 상세화면의 '캐릭터상품', '도서상품', '음반상품', '관련상품' 버튼을 누르면 터닝메카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결제도 리모컨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올레TV요금결제(KT통합 청구서 결제)와 휴대폰 인증으로 결제가 가능한 TV페이(신용카드, 무통장입금)로 결제 편의성을 높였다.

VOD SHOP에서는 뽀로로, 타요, 터닝메카드, 카봇, 콩순이 등 인기 TV 만화의 완구를 포함해 디즈니인형, 마블 피규어 등 애니메이션, 영화 관련 상품을 판매 중이다.

이종민 KTH 미디어사업본부장은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연계된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하기 위해 상품 공급사와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며 "고객가치와 상품가치 모든 면에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H는 VOD SHOP 오픈을 기념해 어린이날을 위한 키즈 VOD 속 인기 캐릭터 상품을 최대 70%할인하는 '상상초월 특가 선물전'을 5월 10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