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 GS 인증 획득

김남규 기자
입력 2017.05.10 11:54
레드햇은 자사 제이보스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7(JBoss Enterprise Application Platform 7, 제이보스 EAP 7)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 연구소로부터 GS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 인증은 TTA가 국제표준을 근거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신뢰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등을 시험∙평가해 부여하는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 제도다. 제이보스 EAP 7은 오픈소스 자바 EE7 표준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을 제공한다.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Red Hat OpenShift Container Platform)과 함께 컨테이너 기술을 최적화했고, 대규모 부하 처리, 로드 밸런싱, 확장성, 상태 모니터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레드햇의 제이보스 EAP는 뭄바이증권거래소(BSE), 아비바(Aviva), 타임스오브머니(TimesofMoney), 코로스(Qoros), 청화 텔레콤(Chunghwa Telecom) 등의 해외 기업에 도입됐고, 국내에서는 한국거래소, 예금보험공사 등이 도입해 운영 중이다.

함재경 한국레드햇 사장은 "레드햇의 대표 제품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ed Hat Enterprise Linux)에 이어 레드햇 제이보스 EAP 7도 GS 인증을 획득했다"며 "GS 인증을 획득해 공공시장에서의 입지를 더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