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기기 전문기업 인포마크가 어린이 코딩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과 교재 등을 출시해 코딩 교육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는 자사에서 판매 중인 교육용 코딩 로봇 '대시앤닷'을 활용할 수 있는 전용 앱인 '대시 코딩놀이'와 교재인 '대시 플레이북' 등 연령별, 형태별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시장에 출시했다. 콘텐츠는 로보랑 코딩 놀이 연구소의 아동 교육 및 코딩 전문가들이 직접 개발한 것으로 대시앤닷과 연동하면 가정에서도 코딩 교육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미취학 어린이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쉽게 만들었다. 전진, 후진, 좌회전, 우회전의 4가지 방향 표시 아이콘으로 동작 명령어를 설정하는 등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대시앤닷 조종이 가능하다. '대시 코딩놀이' 앱은 스마트폰, 태블릿 뿐 아니라 키즈폰 '준3'에서도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핸드북 모양의 '대시 플레이북'은 미국에서 사용하는 대시앤닷 전용 교재를 국내 교육 과정에 맞게 재구성한 것으로 초급부터 중급까지 단계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전면허', '미로탈출', '볼링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순차, 반복, 변수, 함수 등 코딩 개념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다.

인포마크가 운영하는 로보랑 사이트(roborang.com)에서도 익힘 활동, 융합 활동, 코딩 놀이 등 목적별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동물들을 구하는 '토끼 구조', 암호를 풀어 보물을 찾는 '광산의 다이아몬드' 등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테마의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

'대시 플레이북'은 수량 소진 시까지 대시앤닷 제품을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증정하고 있으며 '대시 코딩놀이' 앱과 로보랑 사이트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제품 정품 인증 시 이용할 수 있다.

인포마크가 코딩 로봇 ‘대시앤닷’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딩 교육 앱과 교재를 출시했다. / 인포마크 제공
인포마크가 코딩 로봇 ‘대시앤닷’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코딩 교육 앱과 교재를 출시했다. / 인포마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