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인재 찾습니다"…KB굿잡 취업박람회 '인산인해'

김남규 기자
입력 2017.06.22 11:31
KB국민은행은 22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 1전시장 2홀에서 25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 중인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전경. / 김남규 기자
2011년 시작해 올해 12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취업박람회다. 취업교육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제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등 KB굿잡 유관기관이 추천한 250여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장은 KB굿잡 우수기업관, 경기도 우수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 이공계인재 채용관, 무역인재 채용관 등 기업 특성에 맞게 꾸며졌다.

또한, 박람회 참여 구직자를 위해 ▲미리 직업을 체험해보는 직업체험관 ▲취업스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컨설팅관 ▲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상담∙설계하는 적성검사관 ▲취업세미나 및 채용설명회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KB국민은행의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총 600명)이 진행된다. KB손해보험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와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KB금융그룹은 이번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신입사원 면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김남규 기자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경기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인 KB굿잡과 고용지원 플랫폼 연계, 취업박람회 상호협력, 컨설팅∙취업교육 등에서 상호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최성 고양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한화진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소장,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김이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회장, 이재출 한국무역협회 전무, 소영민 육군 제대군인지원처 처장,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인이 최고의 애국자이다"며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는 사람들이 존경받고 칭송받는 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종규 KB국민은행장도 환영사에서 "국민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이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의 꿈과 행복을 함께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장을 찾은 예비 취업자들이 구인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 김남규 기자
한편,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국방전직교육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관세청, 고양시,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공동으로 후원한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