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서비스 원스토어가 새 웹소설・웹툰 작가 오픈 플랫폼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총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제1회 원스토어 북스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는 드라마나 영화의 원작으로 각광받는 웹소설 전용 플랫폼이다.

공모전은 '세상의 모든 스토리를 탐하다'를 주제로 우수한 작품과 창의력을 가진 작가 발굴을 목적으로 열린다. 공모 부문은 모든 장르의 웹소설로 기성・신인 제한이 없으며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2017년 8월 31일까지이며, '원스토어 북스 STUDIO'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작품을 연재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조회 수, 댓글 수 등 독자의 인기지수를 산출해 결정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독자가 직접 참여해 수상작을 결정한다. 수상작 발표는 2017년 9월 29일이다.

시상 내역은 대상 1편 2000만원을 포함해 64명의 수상자에게 총 상금 1억5000만원이 지급된다. 또, '원스토어 북스 스튜디오' 플랫폼 내 유료 판매에 따른 판매수익도 배분한다.

수상작 중 독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작품은 전자책으로 출간되어 상금 외에 별도 보장인세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중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원스토어에서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원스토어는 이후로도 공모전을 상시 개최해 작가 지망생들이 웹소설 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포맷으로 대중에 다가설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전자책 서비스 원스토어가 총 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 원스토어 제공
전자책 서비스 원스토어가 총 상금 1억5000만원 규모의 웹소설 공모전을 진행한다. / 원스토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