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숙박 공유 서비스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팝업하우스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내부에 설치되는 팝업하우스는 해외 휴양지 느낌을 고스란히 재현, 방문자들이 실제 휴양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신세계백화점이 에어비앤비와 함께 개설한 스웨덴 팝업하우스. /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에어비앤비와 함께 개설한 스웨덴 팝업하우스. /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는 6월 29일부터 스웨덴 휴양지가, 센텀시티점에는 7월 6일부터 인도네시아 발리 휴양지가 마련된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스웨덴 휴양지는 테라스를 비롯해 소파, 티테이블 등 북유럽 생활 문화가 그대로 재현된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발리 휴양지는 발리 저택의 특징인 넓은 거실, 대규모 수영장, 예술 작품과 열대 식물로 꾸며진다.

신세계백화점은 팝업하우스 관련 이벤트를 연다. 팝업하우스를 방문, 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유럽 가족여행 패키지(4인 항공권·에어비앤비 숙박권)를, 방문 시 에어비앤비 여행 쿠폰을 제공한다. 아이들을 위한 그림 그리기 공간도 마련된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은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에어비앤비 팝업하우스를 백화점 안에 전시하게 됐다. 해외로 휴가를 가는 고객들에게는 여행 체험을, 국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에게는 해외여행을 떠난 듯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