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이미지로 상품 검색 간편하게"

차주경 기자
입력 2017.07.27 15:00
이베이가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이베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 갤러리에 보관 중인 이미지를 이베이 검색창에 업로드해 가장 유사한 제품군을 찾을 수 있다. 이베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혹은 웹 사이트에서도 이미지 검색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베이는 이미지 검색 기능에 고도의 인공지능과 기계학습 기술을 적용했다. 판매자와 사용자들이 등록한 이미지와 항목 데이터를 활용, 이미지 검색 속도와 정확성을 높인 것.

이베이가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 이베이 홈페이지 갈무리
이베이는 앞서 검색 기술 제조사 코리곤(Corrigon)을 인수, 시각 검색 기술을 시범 도입했다. 메신저 애플리케이션 샵봇(ShopBot)을 출시하면서 사진 검색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들 검색 기술은 현재 이베이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없으나, 이번 이미지 검색 기능 구현을 도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이미지 검색 기술은 올 가을경 정식 출시 예정이다. 서비스 이후 11억개 이상의 이베이 카탈로그 검색은 더욱 쉽고 정확해질 전망이다.

모한 팻 이베이 소비자경험파트 부사장은 "거리를 걸을 때, SNS 피드를 검색할 때 불현듯 쇼핑하고 싶어질 때가 있다. 이베이 이미지 검색 기능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좋아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