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분야 25개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2017년 하반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2017년 출연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를 구축하고, 8월부터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2017년 출연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 홈페이지의 모습. / 홈페이지 갈무리
2017년 출연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 홈페이지의 모습. / 홈페이지 갈무리
2017년 출연연 과학문화 프로그램 정보 서비스는 200개쯤의 하반기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이용자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원 페이지 플랫폼으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과학문화 프로그램 관련 일정·장소·신청방법 등을 시기·기관·유형별로 분류하고, 프로그램의 상세 내용은 별도 팝업으로 노출해 직관성을 높였다.

또 이용자가 관심 있어하는 맞춤형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키워드 검색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페이지도 개설해 과학 체험 수요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이상천 NST 이사장은 "소관 연구기관마다 제각기 홍보하던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통합 웹 페이지 안에서 소개함으로써 이용자가 한 곳에서 일목요연하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