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로봇 기업 에코백스의 국내 공식수입원 에스티아이그룹이 브러시를 바꿀 수 있는 로봇 청소기 '디봇 M81 프로'를 출시한다.

에코백스 디봇 M81 프로는 청소 구역과 용도에 따라 브러시를 바꾸는 '브러시 전환 모드'를 갖췄다. 카페트처럼 청소가 어려운 곳에서는 메인 브러시를, 반려동물의 털이나 머리카락 등을 청소할 때는 다이렉트 흡입 기능을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원하는 공간만 집중 청소하는 집중 청소 기능도 갖췄다.

에코백스가 브러시 전환 기능을 갖춘 로봇 청소기 디봇 M81 프로를 출시한다. / 에스티아이그룹 제공
에코백스가 브러시 전환 기능을 갖춘 로봇 청소기 디봇 M81 프로를 출시한다. / 에스티아이그룹 제공
이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흡입 능력이 30% 높아졌고 메인 브러시 작동 속도도 11% 빨라졌다. 일반적인 자동 청소 모드와 구석을 청소하는 모서리 청소 모드, 먼지가 많은 구역을 청소하는 스팟 청소 모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이드·흡입 브러시가 먼지를 모으고 필터와 극세사 패드로 미세한 먼지까지 제거하는 5단계 청소 모드도 장점이다.

에코백스 디봇 M81 프로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조작, 충전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예약과 위치 찾기 기능도 갖췄다.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

조나단 탕(Jonathan Tang) 에코백스 해외사업부 부사장은 "디봇 M81 Pro는 습하고 무더운 여름, 청소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의성을 가져다줄 제품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