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에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선

김형원 기자
입력 2017.08.03 11:51
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막상 휴가를 앞두고 바쁜 일정으로 휴가지를 결정하지 못했거나 구체적인 일정을 세우지 못해 휴가를 앞두고 걱정이 태산인 경우도 있을 법하다. 이런 이들을 위해 스마트폰으로 여행지와 맛집 등을 찾거나 항공권 티켓을 예약할 수 있는 앱과 여행지에서 추억을 재미나게 연출할 수 있는 사진・동영상 앱을 무료 앱 중심으로 골라봤다.

◆ 여행 계획부터 예약까지 항공권, 숙소, 여행상품・정보 앱

1. 트리플
'트리플'은 주요 도시별로 상세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앱은 공항 출입국, 여행지 기초 지식부터 맛집, 핫플레이스까지 여행에 필요한 최신 정보를 찾을 수 있다. 내 위치, 날씨, 시간대에 맞게 맛집, 코스 등을 자동 추천한다. 트리틀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트리플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2. 마이리얼트립
'마이리얼트립' 앱은 각 여행지 현지 가이드가 직접 운영하는 여행 상품을 조회하고 예약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행지의 가이드 투어, 명소 입장권, 교통패스, 액티비티, 호텔 등을 쉽게 예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유명 미술관 등 현지 가이드의 전문지식, 생생한 현지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3. 핫츠고
'핫츠고'는 해외 여행지의 안전 정보를 조회하고 긴급 SOS 연락처를 제공하는 앱으로, 안전 여행 서비스부터 현지 위험정보와 추천 정보를 상세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정식으로 허가 받았다. 핫츠고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핫츠고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4. 플레이윙즈
최저가 항공권 예약 앱으로 인기가 있는 '플레이윙즈'는 항공사, 여행사 특가 프로모션과 땡처리, 얼리버드 특가 항공권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앱은 원하는 지역 특가 항공권 정보만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고 특가 예매 팁과 노하우도 제공한다.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윙즈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5. 프립
'프립'은 국내 이색 레저 프로그램을 찾아보고 참가할 수 있는 앱이다. 패러글라이딩, 서핑 등 아웃도어 활동과 요가, 필라테스 등 실내 스포츠와 같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게 도와주며,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경험을 공유 받고 새로운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프립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6. 트라비 포켓
'트라비 포켓'은 여행에 최적화 된 가계부, 경비 노트 앱으로 계산기를 이용해 쉽게 여행 관련 지출을 기록할 수 있다. 앱은 자동 환율 변환 기능을 지원하며, 정리된 내용은 pdf 파일 등으로 내보낼 수 있다.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트라비 포켓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7. 아이트랜스레이트
외국어 통・번역 앱 '아이트랜스레이트'는 90개 이상의 언어를 번역하고 음성대화를 나눌 수 있다. 앱은 번역 결과를 같은 언어의 여러 방언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동의어 및 반의어 사전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트랜스레이트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 추억을 생생하고 재미나게 담는 사진・동영상 앱

1. 맵테일즈
'맵테일즈'는 사진 위치정보를 이용해 여행 지도를 제작 앱으로, 지도 편집 도구로 사진모양, 경로, 지도 스타일 등을 수정하여 나만의 지도를 만들 수 있다. 앱은 간단한 메모로 순간의 느낌을 기록할 수 있고, 이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맵테일즈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맵테일즈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2. VUE
쉬운 조작으로 아름다운 색감의 짧은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VUE' 앱은 필터로 몽타쥬 효과를 쉽게 표현할 수 있으며, 30개 이상의 스티커로 날씨부터 감정까지 영상 속에 담아낼 수 있다. VUE에 담긴 기본 필터는 12개이며, 필터로 예술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앱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VUE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3. 클립스
'클립스'는 애플이 만든 동영상 제작 앱으로 복잡한 편집 툴 없이 목소리로 실시간으로 동영상 속에 글자를 넣고 재미있는 스티커와 효과들을 쉽게 추가할 수 있는 다소 색다른 동영상 앱이다. 앱은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로 배포되고 있다.
클립스 앱. / 애플 앱스토어 갈무리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