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성능으로 전문가의 선택받는 전동공구 삼총사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7.08.04 16:20
최근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가구들이 늘고 있다. 가정마다 전동공구 하나쯤 있는 것도 이런 이유다. 전동공구가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간단하게 나사를 돌리고 빼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전문가급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성능이 좋은 전동공구를 찾게 된다. 건설이나 건축 현장에서 오랜 기간 일한 현장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전동공구는 어떤 것이 있을까.

계양전기㈜ 전동공구 삼총사. / 계양전기 제공
◆ 18V 충전그라인더(DG18BL-100S/125S)
계양전기는 최근 100mm/125mm 두 종류의 제품의 충전그라인더 제품을 출시했다.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야 작업 시 피로감이 덜한데 해당 제품 외관을 살펴보면 320mm 전장과 동급 대비 최소 중량인 2.2kg으로 타사의 충전공구에 비해 컴팩트한 사이즈가 눈길을 끈다. 인체공학적 그립부와 미끄럼 방지 고무도 피로감 최소에 한몫하고 있다.

게다가 제품 내부에 먼지 등 이물질이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는 분진 유입방지 구조가 적용됐으며, 잔량 표시가 탑재된 5.0/6.0Ah 리튬이온 배터리를 적용해 사용시간 증가와 함께 내구성을 높여 제품의 수명을 늘렸다. 원터치 휠가드를 적용해 별도의 장비 없이 휠 가드 각도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도 기존 그라인더와의 차별점이다.

◆ 18V 멀티커터(MC18BL)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편안한 그립감을 갖춘 18V 충전 멀티커터 MC18BL은 제품 헤드의 좌우 진동을 통해 목재, 철재 등의 절단과 샌딩, 폴리싱 작업에 다양하게 쓰이며 기존 공구로는 작업하기 곤란한 구석 작업에서 사용되는 만능 공구다. 그립부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절단성능을 높이기 위한 정속도 기능이 적용되어 타사 대비 65% 우수한 절단속도를 갖췄다. QCB(Quick Change Bit) 시스템으로 원터치로 날 교환이 가능해 작업 용도에 따라 기본 제공되는 스크래퍼, 반달형 카바이드날, 반달형 톱날, 플런지 톱날, 샌드패드, 샌드페이퍼 등 액세서리 8종을 자유롭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품의 앞쪽 면과 뒤쪽면 어느 곳을 잡아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한층 넓어진 이중 트리거 스위치가 적용되어 사용이 쉽고, 작업성이 우수한 고효율 BLDC모터가 적용되어 보다 높은 토크 및 회전수를 갖춰 작업성을 극대화했다.

◆ 18V 충전공압햄머드릴(HD18BL)
콘크리트 천공작업 시 꼭 필요한 '공압햄머드릴'. 특히 계양전기의 공압햄머드릴은 18V의 충전식이기 때문에 거치적거리는 선이 없어 편리하다. 그렇다고 파워가 떨어진다는 생각은 금물. 계양전기의 BLDC 모터를 적용해 모터 수명은 물론 천공 속도를 23% 향상시켰다.
또한 원하는 작업용도에 따라 햄머드릴, 드릴, 치즐링 작업의 3모드 작업으로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준다. 배터리도 국내 최초 출시로 화제가 되었던 6.0Ah 고용량 배터리를 적용해 4.0Ah 리튬이온 배터리 대비 사용시간이 50% 증가했다.

최근 HD18BL 공압햄머드릴 기종을 대상으로 유럽 유수의 바이어로부터 글로벌 경쟁사의 동급 제품과 성능 비교 테스트가 진행됐는데, 드릴 작업 시 진동이 매우 낮고, 파워와 그립감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고 업체는 밝혔다.

계양전기 관계자는 "계양전기는 강력한 작업 성능을 바탕으로 전문가에게 사랑받는 전동공구 브랜드"라며 "리튬이온 배터리, BLDC 모터 등 혁신적 기술을 전동공구에 적용하며 고객 편의에 힘써왔고, 앞으로도 시장을 선도하며 더욱 스마트한 기능을 적용하는 등 기술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