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조립PC 견적' 서비스 개편

최용석 기자
입력 2017.08.10 14:10
써머스플랫폼은 자사가 운영하는 가격 비교사이트 에누리의 조립PC 견적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개편된 조립PC 견적 서비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써머스플랫폼이 자사가 운영하는 가격 비교사이트 에누리의 조립PC 견적 서비스를 새롭개 개편했다고 밝혔다. / 써머스플랫폼 제공
특히 신설된 '게임전용 PC관'은 PC 성능을 게임처럼 '레벨 점수'를 매겨 컴퓨터 성능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표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PC의 주요 부품인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등의 성능에 점수를 부여해 그 합계를 레벨로 표시한다.

또한, '게임 지원 현황표'를 통해 PC 레벨 점수에 따라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의 목록을 보여준다. 게임 종류에 따라 옵션을 최소, 권장, 고급사양 세 가지로 구분해서 원하는 성능의 PC를 더욱 쉽게 확인하고 구성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업체별 빠른 상담서비스를 유도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조립PC 업체별로 고객대응을 점수화한 '상담지수'도 도입했다. 소비자는 이를 토대로 업체 신속성 및 신뢰성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매월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에누리 표준 PC'를 선정하고 성능 테스트 동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신설했다.

'에누리 표준 PC'는 용도별, 가격대별, CPU 별 세 가지 기준으로 제공되며, 해당 항목별 다양한 조립PC 모델을 제시해 소비자들이 더욱 빠르게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에누리 가격 비교는 이번 개편 및 신규 서비스 추가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에누리 표준 PC'를 구매하면 무료배송 혜택과 더불어 USB 메모리 16GB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며, 이용 후기를 작성하고 등록하면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최대 1만원)을 증정한다. 8월 한 달 동안 제품 구매자에게는 카드사별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T조선 뉴스레터 를 받아보세요! - 구독신청하기
매일 IT조선 뉴스를 받아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