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2일 아시아 지역 해외송금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KB ONE ASIA(원아시아) 해외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홍보 모델이 ‘KB ONE AISA 해외송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홍보 모델이 ‘KB ONE AISA 해외송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제공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는 자체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 15개 국가의 110여개 제휴은행에 1일 이내 송금이 가능한 서비스다. 송금방법은 최초 1회 은행방문으로 사전송금등록 후 가까운 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하면 된다.

해외송금 시 고객이 부담하는 수수료는 건당 1000원으로 은행권 최저 수준이다. 해외 수취인이 부담하는 중계수수료도 기존 대비 절반 수준인 미화 10달러(1만1375원)로 인하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월 30일까지 'KB ONE ASIA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50%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총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는 송금과 동시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1등 1명에게는 해외여행 상품권 100만원권, 2등 20명에게는 KB GIFT CARD 5만원권, 3등 100명에게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급변하는 해외송금시장의 변화에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번 서비스 출시에 이어 다른 국가도 확대 시행하고, 국내 해외송금시장을 선도하는 은행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