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어제의 IT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 편집자 주

12일, IT조선을 찾은 네티즌이 가장 많이 관심을 가졌던 키워드는 '아이폰X 얼굴로 잠금해제', '무선 청소기 원조 다이슨', '벤츠AMG 프로젝트 원', '갤노트8 분해 어렵네' 등이었습니다.

페이스ID 인터페이스 유출 이미지. / 애플인사이더 갈무리
페이스ID 인터페이스 유출 이미지. / 애플인사이더 갈무리
애플이 13일 선보일 예정인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작 '아이폰X'에 얼굴 인식 기술이 탑재될 것이 확실시되면서 그동안 제기된 생체 인증 보안 문제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아이폰X에서는 디스플레이 확장을 위해 터치 ID 역할을 한 홈 버튼을 제거하는 등 기술적인 문제로 얼굴 인식용 '페이스 ID'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8 카본파이버는 전 모델 V8보다 흡입력이 30%(115AW->155AW, Air Watts) 늘었습니다. 명칭에서 짐작할 수 있듯, 청소 브러시는 촘촘한 '탄소 섬유 필라멘트'로 만들어져 다양한 이물질을 효율적으로 청소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부문 메르세데스-AMG가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괴물 전기동력차 '프로젝트 원(ONE)'을 선보입니다.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은 AMG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F1기술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IT 기기 분해전문 수리업체인 아이픽스잇은 10일(현지시각)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갤럭시노트8을 분해해본 결과 난이도는 4점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이픽스잇은 "갤럭시노트8을 분해하면 내부는 접착제를 사용해 고정돼 있다"며 "내부 구성 요소는 모듈형으로 이뤄져 교체가 크게 어렵지는 않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하지만 후면 패널 모두 많은 양의 접착제를 사용해 고정돼 있는 만큼 분해 난이도는 조금 까다로운 수준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아이폰X 얼굴로 잠금해제

아이폰X '얼굴로 잠금해제'…생체인증 패러다임 바꿀까

무선 청소기 원조 다이슨

[100초 리뷰] 무선 청소기 원조 다이슨, V8 카본파이버

벤츠 AMG 프로젝트 원

[2017 IAA] AMG 프로젝트 원, 엔진과 모터로 1000마력 내는 괴물차

갤노트8 분해 어렵네

갤노트8 분해 어렵네…아이픽스잇의 평가 결과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