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트온은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 베타 1.0' 개장식을 개최하고 18일 오전 10시부터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왼쪽부터)최경현 포스링크 회장,  박경옥 써트온 대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형협회 이사장이 협약식을 개장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써트온 제공
(왼쪽부터)최경현 포스링크 회장, 박경옥 써트온 대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형협회 이사장이 협약식을 개장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써트온 제공
이번 개장식에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과 조준영 포스링크 대표, 김승기·박경옥 써트온 대표가 참석했다. 코인링스는 코스닥 상장기업 포스링크가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다.

링크(coinlink)는 전 세계의 암호화폐 코인(coin)을 하나로 연결(link)한다는 의미로, 국내 거래뿐 아니라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거래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1.0 베타서비스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5종류의 코인거래를 우선 상장해 오픈했지만, 아직 국내 거래소에 오픈하지 못한 유수의 다양한 암호화폐 코인을 추가로 상장할 계획이다.

보안과 안정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보안 솔루션 업체인 SK인포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코인링크 내부적으로는 국내 최고 보안 전문가로 이뤄진 운영팀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써트온은 오픈 당일부터 10월 1일까지 코인링크의 모든 거래에 대한 수수료 무료이벤트가 2주간에 걸쳐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