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맘모톰 장비를 공급하는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가 '맘모톰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개발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맘모톰 앱 화면. /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제공
맘모톰 앱 화면. /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제공
맘모톰은 데비코어메디컬사의 장비 이름으로 유방 초음파검사 후 유방 내 종양, 유방암 등으로 인해 조직 검사가 필요할 때 유방을 절개하지 않고도 3mm 이하의 작은 구멍으로 진공 장치와 회전칼이 부착된 바늘을 이용해 유방 조직을 잘라 적출할 수 있다. 이러한 편리함 덕분에 여성들 사이에서 맘모톰이 매우 유명해졌지만, 많은 여성들이 맘모톰을 그저 유방 양성 질환의 시술법이라고만 알고 있다. 하지만 맘모톰은 장비 장체를 일컫는다.​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측은 "최근 맘모톰이 아닌 유사 장비를 사용해 시술을 진행하면서도 맘모톰 시술이라고 지칭하는 병원들이 늘어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을 필요성이 높아졌다"며 "이에 맘모톰을 조금 더 정확히 여성들에게 알리기 위해 어플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맘모톰 애플리케이션 이용 시 맘모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방 관련 질환 및 유방암 예방 및 권장 식단, 유방암 수술 후 유의사항, 유방암 자기진단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맘모톰'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의 설문조사 결과, 보다 정확한 유방암 상식, 자가진단, 검진 시기 등 전반적인 유방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적극 활용하겠다는 여성이 전체의 86%로 조사됐었던 만큼 맘모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김순중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 대표는 "유방질환에 대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맘모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쉽고 간단하게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고 맘모톰에 대해 더욱 정확히 아실 수 있을 것"이라며 "유방암 및 유방 관련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만을 무료로 제공하는 어플인 만큼 많은 여성분들의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데비코어메디칼코리아는 맘모톰 애플리케이션 설치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맘모톰 페이지에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